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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린신고센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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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근거

  • 북구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행동강령 제51조(클린신고센터 설치·운영)
  •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
  •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

설치운영

  • 경영지원팀

구성

  • 담당관 : 행동강령책임관(박병수 팀장)
  • 전담자 : 감사담당자(박병수 팀장)

운영개요

  • 운영기간 : 연중수시
  • 신고유형 : 부패행위, 부정청탁행위, 금품등 수수행위, 클린신고(수수금지 금품 등의 처리신고), 공익신고(안내)
  • 신고방법 : 방문, 이메일, 우편 등 신고 (※ 이메일 : pbs0921@ubimc.or.kr)

신고처리절차

부패, 부정청탁, 금품등 수수행위 신고

  • 상담·접수
  • 사실확인·의견진술
  • 조사·처리
  • 결과통보

클린신고(수수금지 금품 등의 처리)

  • 신고·반납
  • 확인·조사
  • 금품등처리
  • 통보(제공자)

금품 등 처리(임직원 행동강령 제46조)

수수금지 기준 초과 및 금지된 금품으로 확인된 경우

  • 금품 등을 인도한 자에게 반환

멸실·부패·변질 등으로 인하여 반환·제출·보관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• 경제적 가치가 없는 금품은 인도한 자의 동의를 받아 폐기처분
  • 경제적 가치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금품 등은 홈페이지 공고 동의 절차를 거쳐 사회복지시설 또는 공익단체에 기증분

제공자의 정확한 주소를 알 수 없는 등 즉시 반환이 어려운 금품

  • 처리결과를 외부인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

클린신고대상

  • 임직원이 본의 아니게 금품 등을 수수하였으나 돌려줄 방법이 없는 경우
  • 임직원 부재시 또는 몰래 금품 등을 서랍 등에 놓고 간 경우
  • 제 3자 또는 우편 등으로 전달되어 본인에게 돌려줄 수 없는 경우
  • 기타 직무와 관련하여 직접 또는 간접으로 금품 등을 받은 경우